> 학회소개 > 인사말
 
존경하는 방사선생명과학회 회원 여러분께

제15대 방사선생명과학회 회장을 맡은 한국원자력의학원 박인철입니다.
방사선생명과학회 제15대 학회장의 임무를 부여해 주신 회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이하여 회원님 모두 청룡의 기운을 받아 소원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큰 성취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2002년 11월에 창립된 우리 방사선생명과학회는 방사선 생명과학에 관한 과학기술의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으며, 역대 회장님들을 중심으로 모든 회원 여러분들께서 노력해 주신 덕분에 대한민국 방사선 의생명과학분야를 대표하는 전문학술단체로 발전해 왔습니다. 전 세계를 뒤덮은 COVID-19 판데믹의 역경을 극복하며, 최선으로 학회를 운영하신 임원분들의 헌신적인 봉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학회는 의생명과학분야의 연구자, 교육자, 의사, 산업계 관련자 등 다양한 전문가들의 화합체입니다. 올해는 기초와 임상연구 분야의 긴밀한 교류 및 공동연구를 촉진하고, 산업계와 긴밀한 소통을 통해 방사선의생명분야의 실용화를 도모하는데 힘써 보고자 합니다.
회원들의 학술, 문화, 산업정보, 기술 등의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도록 지원하여 회원들의 만족도 및 참여도를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학회의 본래 목표를 유지하면서 다양한 분야의 세션을 구성하여 각계 전문가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우리 학회의 전임 회장님들과 임원 분들이 운영해오신 바를 계승하여 회원님들과 항상 소통하면서 학회의 발전을 위해 신중하게 계획하고 실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회를 이끌어가는 원동력은 무엇보다도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애정이 담긴 조언이며, 올해도 이를 통해 더욱 내실 있게 성장하는 방사선생명과학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회원 여러분의 변함없는 애정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2024년 1월
방사선생명과학회 회장 박 인 철